서울 중구가 제29회 노인의 날을 맞아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즐거운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어르신 어울림 한마당’을 열었다.
중구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어울림 한마당.이번 행사는 지난 2일 중구 구민회관 대강당에서 개최됐으며, 어르신과 내빈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중구는 이날 기념식과 어울림 한마당을 통해 평생 지역 발전에 기여한 어르신들의 공로를 기리고, 함께 어울리며 즐기는 화합의 시간을 마련했다.
1부 기념식에서는 65세 이상 모범 어르신 3명과 노인복지 기여자 9명, 기여 단체 1곳이 표창을 받았다. 이어진 2부 행사에서는 초대가수 축하공연과 함께 어르신 장기자랑이 열려 11개 팀이 무대에 올라 노래와 악기 연주를 선보였다. 김길성 구청장은 ‘고맙소’를 직접 불러 현장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행사장 로비에는 건강한 생활을 위한 체험 부스도 운영됐다. 어르신들이 자신의 식단 칼로리와 나트륨 섭취량을 계산하고 균형 잡힌 식습관을 배울 수 있었으며, 추억사진관 부스에서는 교복을 입고 사진을 찍으며 웃음꽃을 피웠다.
이날 행사는 한국삭도공업주식회사, 대신자산신탁, 한마음라이온스, 중구자원봉사센터 등 여러 기관이 경품과 간식을 후원해 더욱 풍성하게 진행됐다. 한 어르신은 “오늘 같은 날을 기다렸다. 공연도 즐겁고 선물도 받아서 정말 행복하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중구는 경로의 달을 맞아 오는 10월 21일부터 11월 6일까지 15개 동에서 동별 경로잔치를 이어갈 계획이다. 동별 행사에서는 모범 어르신 표창, 공연, 식사 대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한편, 구는 어르신 교통비 지원과 시니어클럽을 통한 일자리 연계, 건강관리를 돕는 청바지학교 운영, 천 원으로 이용 가능한 어르신헬스케어센터 운영 등 실질적인 복지 사업을 펼치고 있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평생을 지역과 가정을 위해 헌신해주신 어르신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더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꼼꼼히 챙기겠다”고 밝혔다.
네버뉴스
기자
헤드라인 뉴스
-
마포구 연남동 골목길, 야간 경관조명으로 환하게 변신
마포구(구청장 박강수)가 연남동 동교로51길 일대에 야간 경관조명을 설치해 어둡고 위험했던 골목길을 밝고 안전한 보행공간으로 조성했다. 연남동은 구민은 물론 외국인 관광객까지 많이 찾는 명소이자 상권이지만, 일부 골목길은 어둡고 위험하다는 지적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이에 마포구는 지난해 ‘연남 끼리끼리길’ 조성을 통해 걷기 좋은 보행환경을 마련한 데
-
마포구, 부산 청년작가 전시회 개최…청년문화 교류의 장 마련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자매도시 부산 남구와의 청년 문화예술 교류를 위해 레드로드 예술실험센터에서 ‘부산신진청년작가 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9월 청년의 날을 기념해 서울청년센터 마포와 부산 남구 청년창조발전소가 공동으로 기획했으며, 오는 13일까지 진행된다. 전시는 청년예술가들의 개성과 상상력이 담긴 작품을 통해 두 도시 청년들이 소통하고
-
파주시의회, 전 의원 대상 반부패·청렴 교육 실시
파주시의회(의장 박대성)는 의회 전 의원과 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반부패·청렴 교육을 실시하며 청렴한 의정활동 실천과 조직문화 개선에 나섰다. 이번 교육은 9월 10일 의회 세미나실에서 진행되었으며, 박기경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청렴강사를 초빙해 ‘지방의회 청렴윤리 향상을 위한 반부패·청렴 정책’을 주제로 사례 중심 강의를 진행했다. 단순 이론에
-
동작구, 전국 최초 다자녀 가구 재산세 전액 감면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다자녀 양육 가구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재산세(본세) 전액 감면 제도를 도입한다. 이번 감면 제도는 「서울특별시 동작구 구세 감면 조례」 개정안 공포 후 9월 18일부터 시행된다. 대상은 과세 기준일인 6월 1일 현재 동작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미성년 자녀 3명 이상을
-
양주시, 9월 15일부터 ‘체육인 기회소득’ 신청 접수
양주시가 관내 체육인을 대상으로 ‘2025년 경기도 체육인 기회소득’ 신청을 접수하며 체육활동 지속과 사회적 가치 확산을 지원한다. ‘체육인 기회소득’은 체육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체육인에게 정당한 보상을 제공하고, 안정적인 체육활동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경기도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신청 접수 기간은 9월 15일부터 11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