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이해 주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과 골목형상점가에서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관악구 전통시장, 추석 앞두고 "들썩들썩"…혜택·볼거리 가득
이번 행사에서는 일정 금액 이상 구매 고객에게 상품권이나 경품을 증정하는 소비 촉진 이벤트를 중심으로, ▲지역 동아리 공연 ▲체험 프로그램 등 풍성한 즐길 거리도 함께 제공해 명절 분위기를 더할 예정이다.
구는 명절 장보기를 계획 중인 주민들의 주머니 사정을 챙기고, 지역 상권에도 활력을 불어넣을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우선, 봉리단길골목형상점가와 봉천제일종합시장에서는 10월 1일(수)부터 5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1만 원 상당의 시장상품권 또는 경품을 증정한다.
조원동펭귄시장은 10월 2일(목)부터 3만 원 및 5만 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며, 신림중앙시장에서는 10월 27일(월) 하루 동안 3만 원 이상 구매 시 찹쌀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운영한다.
봉천현대시장은 10월 27일(월) 5천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경품 응모 기회를 제공하며, 11월 6일(수)에는 4만 원 이상 구매 시 1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한다.
구는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이해 전통시장 방문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교통·물가·안전 대책도 함께 추진한다.
우선, 전통시장 인근 도로의 주정차 단속을 완화하고, 관악중부시장 인근 도로는 한시적으로 주·정차 허용 구간으로 지정하는 등 탄력적으로 교통 정책을 운영해 주차난을 해소할 방침이다.
또한, 전통시장과 대형마트를 대상으로 농·축·수·임산물 21종의 가격 동향을 조사해 공표함으로써, 합리적인 소비환경을 조성한다.
아울러 추석 연휴 기간 동안 '물가대책상황실'을 운영하고, ▲가격표시제 이행 여부 점검 및 담합 ▲매점매석 ▲불법 계량기 사용 등 불공정 상거래행위 지도점검을 실시해 건전한 유통 질서 확립과 소비자 보호에 총력을 기울인다.
한편, 구는 명절을 앞두고 많은 인파가 몰리는 전통시장에서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공무원과 민간 전문가로 구성된 민·관 합동 점검반을 편성, 관내 전통시장 및 골목형상점가를 대상으로 사전 안전점검도 완료했다.
박준희 구청장은 "주민 여러분 모두가 행복하고 따뜻한 한가위를 보내시길 바란다"라며, "소중한 분들과 함께 웃음과 풍요가 가득한 명절이 되시기를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최고 관리자
기자
헤드라인 뉴스
-
마포구, 부산 청년작가 전시회 개최…청년문화 교류의 장 마련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자매도시 부산 남구와의 청년 문화예술 교류를 위해 레드로드 예술실험센터에서 ‘부산신진청년작가 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9월 청년의 날을 기념해 서울청년센터 마포와 부산 남구 청년창조발전소가 공동으로 기획했으며, 오는 13일까지 진행된다. 전시는 청년예술가들의 개성과 상상력이 담긴 작품을 통해 두 도시 청년들이 소통하고
-
파주시의회, 전 의원 대상 반부패·청렴 교육 실시
파주시의회(의장 박대성)는 의회 전 의원과 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반부패·청렴 교육을 실시하며 청렴한 의정활동 실천과 조직문화 개선에 나섰다. 이번 교육은 9월 10일 의회 세미나실에서 진행되었으며, 박기경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청렴강사를 초빙해 ‘지방의회 청렴윤리 향상을 위한 반부패·청렴 정책’을 주제로 사례 중심 강의를 진행했다. 단순 이론에
-
동작구, 전국 최초 다자녀 가구 재산세 전액 감면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다자녀 양육 가구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재산세(본세) 전액 감면 제도를 도입한다. 이번 감면 제도는 「서울특별시 동작구 구세 감면 조례」 개정안 공포 후 9월 18일부터 시행된다. 대상은 과세 기준일인 6월 1일 현재 동작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미성년 자녀 3명 이상을
-
양주시, 9월 15일부터 ‘체육인 기회소득’ 신청 접수
양주시가 관내 체육인을 대상으로 ‘2025년 경기도 체육인 기회소득’ 신청을 접수하며 체육활동 지속과 사회적 가치 확산을 지원한다. ‘체육인 기회소득’은 체육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체육인에게 정당한 보상을 제공하고, 안정적인 체육활동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경기도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신청 접수 기간은 9월 15일부터 11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