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가 노원기차마을 이탈리아관을 정식 개관한다.
노원기차마을 이탈리아관 친퀘테레 해안.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는 오는 31일 오후 2시 노원기차마을 이탈리아관을 개관한다. 이탈리아관은 2022년 문을 연 노원기차마을 스위스관의 후속 전시관이다.
스위스관은 스위스 풍광을 재현한 디오라마와 미니어처 기차 전시로 개관 이후 1년간 9만7천여 명이 방문했다. 이 가운데 타지역 관람객 비율은 62%를 기록했다. 지난해에도 12만 명 이상이 찾았다.
노원구는 기존 전시관의 관람 성과를 바탕으로 이탈리아관 조성에 착수했다. 관광 콘텐츠로서의 연속성을 확보하기 위한 후속 전시관 조성이다.
이탈리아관은 고대 로마 유적과 르네상스 문화유산, 자연 경관을 주제로 구성됐다. 전시 규모는 스위스관보다 2배 이상 크게 조성됐다. 로마, 베네치아, 피렌체, 나폴리, 밀라노 등 주요 도시를 디오라마로 구현했다.
전시물은 모두 실제의 1/87 비율로 제작됐다. 성 베드로 대성당, 산 마르코 광장, 두오모 성당, 나폴리 항, 돌로미티산맥, 베수비오 화산 등이 포함됐다. 전시 공간에는 총 160m 길이의 레일이 설치돼 미니어처 기차가 상시 운행된다.
이탈리아관에는 관람객 참여형 연출도 마련됐다. 조작 버튼을 누르면 피사의 사탑 연출, 베네치아 곤돌라 운행, 전차 경기와 콜로세움 검투 장면 등이 작동한다.
이탈리아관은 스위스관과 통합 운영된다. 입장권 1매로 두 전시관을 모두 관람할 수 있다. 입장료는 어린이 2천 원, 성인 4천 원이며 노원구민은 50% 할인이 적용된다. 관람 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다. 매주 월요일과 설날·추석 당일은 휴관한다.
노원구는 QR코드를 활용한 전시 해설을 제공하고, 계절별 연출을 추가해 콘텐츠를 보강할 계획이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어린이와 성인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조성했다”며 “화랑대 철도공원 일대에서 하루 나들이를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네버뉴스
기자
헤드라인 뉴스
-
마포구 연남동 골목길, 야간 경관조명으로 환하게 변신
마포구(구청장 박강수)가 연남동 동교로51길 일대에 야간 경관조명을 설치해 어둡고 위험했던 골목길을 밝고 안전한 보행공간으로 조성했다. 연남동은 구민은 물론 외국인 관광객까지 많이 찾는 명소이자 상권이지만, 일부 골목길은 어둡고 위험하다는 지적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이에 마포구는 지난해 ‘연남 끼리끼리길’ 조성을 통해 걷기 좋은 보행환경을 마련한 데
-
마포구, 부산 청년작가 전시회 개최…청년문화 교류의 장 마련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자매도시 부산 남구와의 청년 문화예술 교류를 위해 레드로드 예술실험센터에서 ‘부산신진청년작가 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9월 청년의 날을 기념해 서울청년센터 마포와 부산 남구 청년창조발전소가 공동으로 기획했으며, 오는 13일까지 진행된다. 전시는 청년예술가들의 개성과 상상력이 담긴 작품을 통해 두 도시 청년들이 소통하고
-
파주시의회, 전 의원 대상 반부패·청렴 교육 실시
파주시의회(의장 박대성)는 의회 전 의원과 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반부패·청렴 교육을 실시하며 청렴한 의정활동 실천과 조직문화 개선에 나섰다. 이번 교육은 9월 10일 의회 세미나실에서 진행되었으며, 박기경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청렴강사를 초빙해 ‘지방의회 청렴윤리 향상을 위한 반부패·청렴 정책’을 주제로 사례 중심 강의를 진행했다. 단순 이론에
-
동작구, 전국 최초 다자녀 가구 재산세 전액 감면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다자녀 양육 가구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재산세(본세) 전액 감면 제도를 도입한다. 이번 감면 제도는 「서울특별시 동작구 구세 감면 조례」 개정안 공포 후 9월 18일부터 시행된다. 대상은 과세 기준일인 6월 1일 현재 동작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미성년 자녀 3명 이상을
-
양주시, 9월 15일부터 ‘체육인 기회소득’ 신청 접수
양주시가 관내 체육인을 대상으로 ‘2025년 경기도 체육인 기회소득’ 신청을 접수하며 체육활동 지속과 사회적 가치 확산을 지원한다. ‘체육인 기회소득’은 체육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체육인에게 정당한 보상을 제공하고, 안정적인 체육활동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경기도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신청 접수 기간은 9월 15일부터 11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