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2026 새해 첫 책 큐레이션 진행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2026년 새해를 맞아 독서의 시작을 응원하는 ‘새해 첫 책 큐레이션’과 새해 첫 책 완독을 돕는 독서 챌린지 ‘사락에서 #리딩스타트’를 진행한다.
오는 2월 28일까지 이어지는 ‘새해 첫 책 큐레이션’은 56인의 작가들이 예스24 도서 PD와 함께 차분한 새해 시작을 돕는 ‘2026년 첫 책’을 추천하는 내용으로 기획했다. 큐레이션에는 법륜 스님, 이해인 수녀, 나태주 시인, 김금희 소설가, 싱어송라이터 한로로, 문형배 전 헌법재판관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저자들이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구슬같이 아름다운 우리말로만 구성된 낱말책 ‘푸른배달말집’을 추천한 법륜 스님은 “새해에는 말 한마디, 생각 하나를 더 살펴 마음 가는 대로 살아보고 싶은 분들께 이 책을 권하고 싶다”고 추천평을 전했다.
또 김금희 소설가는 “막연한 불안과 긴장을 안고 새해를 맞이한 이들에게 건네고 싶은 책”이라며 시집 ‘나는 긴장을 기르는 것 같아’를 추천했고, 이외에도 시집 ‘사랑과 멸종을 바꿔 읽어보십시오’와 소설 ‘하얼빈’은 각각 싱어송라이터 한로로와 문형배 전 헌법재판관의 선택을 받았다.
이번 큐레이션과 함께 작가들이 직접 꼽은 추천 문장을 매주 받아볼 수 있는 ‘큐레이션 문자 배달’ 이벤트도 마련됐다. 문자 알림 신청자 중 100명을 추첨해 YES상품권 1000원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독서지원금을 선물하는 △나의 2026 새해 첫 책 공유 이벤트 △새해 복주머니 행운 당첨 이벤트 등도 진행한다.
더불어 예스24는 독서 커뮤니티 ‘사락’을 통해 새해 첫 달 동안 한 권의 책 완독을 목표로 하는 ‘사락에서 #리딩스타트’ 이벤트를 오는 1월 31일까지 운영한다.
참여 방법은 사락 독서노트 내 ‘읽고 있어요’ 기능에 완독할 도서를 추가한 뒤 오늘 읽은 페이지에 밑줄을 기록하면 된다. 밑줄 기록 1건 이상 시 YES상품권 500원, 10건 이상 기록 시 YES상품권 1000원을 참여자 전원에게 증정하며, 최다 기록자 10명에게는 YES상품권 5000원을 추가로 제공한다.
또한 완독 후 마지막 페이지의 밑줄 이미지를 개인 SNS에 필수 해시태그(#리딩스타트, #사락)와 함께 공유한 회원 중 10명을 추첨해 새해에 읽고 싶은 도서를 선물한다.
예스24 도서사업본부 조선영 본부장은 “예스24는 독서의 시작과 완독을 응원하는 이번 새해 첫 이벤트를 시작으로 올 한 해 독자들과 함께 독서 문화를 만들어 가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독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네버뉴스
기자
헤드라인 뉴스
-
마포구 연남동 골목길, 야간 경관조명으로 환하게 변신
마포구(구청장 박강수)가 연남동 동교로51길 일대에 야간 경관조명을 설치해 어둡고 위험했던 골목길을 밝고 안전한 보행공간으로 조성했다. 연남동은 구민은 물론 외국인 관광객까지 많이 찾는 명소이자 상권이지만, 일부 골목길은 어둡고 위험하다는 지적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이에 마포구는 지난해 ‘연남 끼리끼리길’ 조성을 통해 걷기 좋은 보행환경을 마련한 데
-
마포구, 부산 청년작가 전시회 개최…청년문화 교류의 장 마련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자매도시 부산 남구와의 청년 문화예술 교류를 위해 레드로드 예술실험센터에서 ‘부산신진청년작가 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9월 청년의 날을 기념해 서울청년센터 마포와 부산 남구 청년창조발전소가 공동으로 기획했으며, 오는 13일까지 진행된다. 전시는 청년예술가들의 개성과 상상력이 담긴 작품을 통해 두 도시 청년들이 소통하고
-
파주시의회, 전 의원 대상 반부패·청렴 교육 실시
파주시의회(의장 박대성)는 의회 전 의원과 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반부패·청렴 교육을 실시하며 청렴한 의정활동 실천과 조직문화 개선에 나섰다. 이번 교육은 9월 10일 의회 세미나실에서 진행되었으며, 박기경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청렴강사를 초빙해 ‘지방의회 청렴윤리 향상을 위한 반부패·청렴 정책’을 주제로 사례 중심 강의를 진행했다. 단순 이론에
-
동작구, 전국 최초 다자녀 가구 재산세 전액 감면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다자녀 양육 가구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재산세(본세) 전액 감면 제도를 도입한다. 이번 감면 제도는 「서울특별시 동작구 구세 감면 조례」 개정안 공포 후 9월 18일부터 시행된다. 대상은 과세 기준일인 6월 1일 현재 동작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미성년 자녀 3명 이상을
-
양주시, 9월 15일부터 ‘체육인 기회소득’ 신청 접수
양주시가 관내 체육인을 대상으로 ‘2025년 경기도 체육인 기회소득’ 신청을 접수하며 체육활동 지속과 사회적 가치 확산을 지원한다. ‘체육인 기회소득’은 체육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체육인에게 정당한 보상을 제공하고, 안정적인 체육활동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경기도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신청 접수 기간은 9월 15일부터 11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