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가 연말연시에 전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 기획공연을 선보인다.
노원구 3개 공연 포스터 묶음.12일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는 12월부터 내년 1월까지 유아 동반 가족부터 성인 관객까지 폭넓게 아우르는 특별 프로그램을 마련해 지역 문화 활성화를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겨울 방학과 휴일 일정에 맞춰 다양한 공연을 집중 배치해 연말 분위기를 따뜻하게 채우는 데 주력하고 있다.
가장 먼저 12월 13일 노원어린이극장에서 열리는 ‘와따가따 가족극장’은 관람객이 극장 전체를 이동하며 참여하는 체험형 가족 축제로 구성됐다.
36개월 이상 관람 가능한 본 프로그램은 극장 공연 ‘오버코트&돌연한 출발’, 1:1 몰입형 공연 ‘우주극장’, ‘움직이는 양말 퍼펫 만들기’ 등 다양한 콘텐츠로 운영된다. 로비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은 무료로 제공돼 가족 단위 관람객에게 더욱 폭넓은 문화 향유 기회를 마련한다.
이어 2026년 1월 3일부터 25일까지 노원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창작 초연 뮤지컬 ‘푸른 사자 와니니’가 관객을 만난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 2025 공연예술 창작산실 ‘올해의 신작’으로 선정된 작품으로, 이현 작가의 동명 베스트셀러 소설(100만 부 판매)을 원작으로 한다. 어린 암사자 ‘와니니’가 정체성을 찾아가는 여정을 담으며 ‘나다움’과 성장의 의미를 섬세한 서사로 풀어낸다는 점에서 기대를 모은다.
연말 공연의 하이라이트는 12월 24일과 25일 양일간 노원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펼쳐지는 ‘뮤지컬 토크콘서트 김혜성 찾기’다. ‘김종욱 찾기’, ‘오! 당신이 잠든 사이’, ‘총각네 야채가게’ 등 한국 창작뮤지컬 히트작을 탄생시킨 김혜성 작곡가의 대표 넘버를 중심으로 꾸며진다.
오만석, 이아름솔, 정동화, 김지철 등 뮤지컬 배우들이 출연해 작품 비하인드와 라이브 공연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되며 크리스마스를 맞아 관객에게 색다른 감동을 선사할 전망이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노원구는 모든 세대가 일상에서 문화예술을 가까이 누릴 수 있는 도시를 지향하고 있다”며 “이번 연말연시 공연들이 구민에게 따뜻한 감동과 여유를 전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네버뉴스
기자
헤드라인 뉴스
-
마포구 연남동 골목길, 야간 경관조명으로 환하게 변신
마포구(구청장 박강수)가 연남동 동교로51길 일대에 야간 경관조명을 설치해 어둡고 위험했던 골목길을 밝고 안전한 보행공간으로 조성했다. 연남동은 구민은 물론 외국인 관광객까지 많이 찾는 명소이자 상권이지만, 일부 골목길은 어둡고 위험하다는 지적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이에 마포구는 지난해 ‘연남 끼리끼리길’ 조성을 통해 걷기 좋은 보행환경을 마련한 데
-
마포구, 부산 청년작가 전시회 개최…청년문화 교류의 장 마련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자매도시 부산 남구와의 청년 문화예술 교류를 위해 레드로드 예술실험센터에서 ‘부산신진청년작가 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9월 청년의 날을 기념해 서울청년센터 마포와 부산 남구 청년창조발전소가 공동으로 기획했으며, 오는 13일까지 진행된다. 전시는 청년예술가들의 개성과 상상력이 담긴 작품을 통해 두 도시 청년들이 소통하고
-
파주시의회, 전 의원 대상 반부패·청렴 교육 실시
파주시의회(의장 박대성)는 의회 전 의원과 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반부패·청렴 교육을 실시하며 청렴한 의정활동 실천과 조직문화 개선에 나섰다. 이번 교육은 9월 10일 의회 세미나실에서 진행되었으며, 박기경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청렴강사를 초빙해 ‘지방의회 청렴윤리 향상을 위한 반부패·청렴 정책’을 주제로 사례 중심 강의를 진행했다. 단순 이론에
-
동작구, 전국 최초 다자녀 가구 재산세 전액 감면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다자녀 양육 가구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재산세(본세) 전액 감면 제도를 도입한다. 이번 감면 제도는 「서울특별시 동작구 구세 감면 조례」 개정안 공포 후 9월 18일부터 시행된다. 대상은 과세 기준일인 6월 1일 현재 동작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미성년 자녀 3명 이상을
-
양주시, 9월 15일부터 ‘체육인 기회소득’ 신청 접수
양주시가 관내 체육인을 대상으로 ‘2025년 경기도 체육인 기회소득’ 신청을 접수하며 체육활동 지속과 사회적 가치 확산을 지원한다. ‘체육인 기회소득’은 체육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체육인에게 정당한 보상을 제공하고, 안정적인 체육활동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경기도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신청 접수 기간은 9월 15일부터 11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