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체육회가 겨울 한파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을 위해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파주시체육회, ‘2025 사랑의 연탄 전달’ 봉사 활동.
파주시는 파주시체육회가 지난 8일 광탄면과 월롱면 일대에서 ‘2025 사랑의 연탄 전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에는 체육회 임직원과 회원단체장 등 50여 명이 참여해 총 8가구에 연탄 2,000장을 직접 전달하며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전했다.
체육회 임직원들은 이른 아침 광탄면 혜음로와 부흥로 일대에서 연탄 나르기 활동을 시작했다. 좁은 골목과 경사면 등 운반이 쉽지 않은 환경에서도 참여자들은 연탄 한 장 한 장에 정성을 담아 전달하며 지역사회에 온기를 더했다. 파주시는 이번 활동이 혹한 속 난방 부담을 겪는 취약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종훈 파주시체육회장은 “작은 나눔이지만 추운 겨울을 지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파주시체육회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사회 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창우 체육과장은 “이번 연탄 나눔은 체육인이 앞장서 지역사회에 따뜻함을 전한 뜻깊은 자리”라며 “파주시는 체육이 단순한 생활 활동을 넘어 이웃을 연결하고 공동체 가치를 확산하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연탄을 지원받은 한 주민은 “지난주 갑자기 내린 눈으로 올겨울 난방 걱정이 컸는데 이렇게 파주시와 파주시체육회에서 직접 와서 도와주니 마음이 든든하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파주시체육회는 매년 겨울 소외계층을 위한 연탄 및 난방 물품 지원을 이어오고 있으며, 올해 역시 지역 공동체 연대와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지속적인 봉사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고 관리자
기자
헤드라인 뉴스
-
마포구, 부산 청년작가 전시회 개최…청년문화 교류의 장 마련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자매도시 부산 남구와의 청년 문화예술 교류를 위해 레드로드 예술실험센터에서 ‘부산신진청년작가 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9월 청년의 날을 기념해 서울청년센터 마포와 부산 남구 청년창조발전소가 공동으로 기획했으며, 오는 13일까지 진행된다. 전시는 청년예술가들의 개성과 상상력이 담긴 작품을 통해 두 도시 청년들이 소통하고
-
파주시의회, 전 의원 대상 반부패·청렴 교육 실시
파주시의회(의장 박대성)는 의회 전 의원과 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반부패·청렴 교육을 실시하며 청렴한 의정활동 실천과 조직문화 개선에 나섰다. 이번 교육은 9월 10일 의회 세미나실에서 진행되었으며, 박기경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청렴강사를 초빙해 ‘지방의회 청렴윤리 향상을 위한 반부패·청렴 정책’을 주제로 사례 중심 강의를 진행했다. 단순 이론에
-
동작구, 전국 최초 다자녀 가구 재산세 전액 감면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다자녀 양육 가구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재산세(본세) 전액 감면 제도를 도입한다. 이번 감면 제도는 「서울특별시 동작구 구세 감면 조례」 개정안 공포 후 9월 18일부터 시행된다. 대상은 과세 기준일인 6월 1일 현재 동작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미성년 자녀 3명 이상을
-
양주시, 9월 15일부터 ‘체육인 기회소득’ 신청 접수
양주시가 관내 체육인을 대상으로 ‘2025년 경기도 체육인 기회소득’ 신청을 접수하며 체육활동 지속과 사회적 가치 확산을 지원한다. ‘체육인 기회소득’은 체육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체육인에게 정당한 보상을 제공하고, 안정적인 체육활동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경기도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신청 접수 기간은 9월 15일부터 11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