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금촌1동, 노인일자리 어르신 대상 ‘건강한 식사 대접’

최고 관리자 기자

등록 2025-12-03 13:00

금촌1동이 노인일자리 어르신을 대상으로 건강한 식사와 영양 교육을 제공하며 올 한 해 노고를 격려했다.


파주시 금촌1동, 금촌주야간보호센터와 함께 노인일자리 어르신 초청 식사 대접 현장.파주시 금촌1동은 2일 관내 노인일자리 어르신 40여 명을 초청해 ‘지역사랑 행복나눔, 건강한 100세 바른 식생활’을 주제로 식사 대접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금촌1동이 주관하고 금촌주야간보호센터와 한식 명인 이효진 씨가 공동 후원했으며, 2025년 한 해 동안 노인일자리 활동에 참여한 어르신들을 격려하고 건강한 식습관을 실천하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파주 지역 농산물로 만든 갈비탕, 수육, 떡, 식혜 등 건강한 식사가 제공돼 큰 호응을 얻었다. 


식사에 앞서 양희순 금촌주야간보호센터 원장은 어르신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건강한 노년을 위한 영양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2024년 장단콩축제 요리 경연대회에서 대상을 받은 떡(증편)을 직접 쪄 제공하며 정성을 더했다.


양희순 원장은 “올 한 해 노인일자리 활동을 마무리하며 어르신들께 따뜻한 식사를 대접할 수 있어 뜻깊었다”며 “정성껏 준비한 한 끼 식사가 어르신들의 건강한 겨울나기에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은숙 금촌1동장은 “공동 후원으로 맛있는 점심을 준비해 주신 양 원장과 이효진 명인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복지와 건강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최고 관리자

최고 관리자

기자

헤드라인 뉴스

© 세상에 없던 뉴스 - 네버뉴스 All rights reserved.

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