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북구(구청장 이순희)는 주민들이 여권 재발급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온라인 여권 재발급 신청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강북구, 온라인 여권 재발급 신청 서비스 운영
전자여권 발급 이력이 있는 성인은 정부24 또는 KB스타뱅킹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온라인으로 여권 재발급을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 신청 후에는 수령을 위해 한 번만 구청 민원실을 방문하면 되며, 대리 수령은 불가하다. 방문 시에는 신분증과 유효기간이 남아 있는 기존 여권을 지참해야 한다.
다만 ▲여권 최초 신청자 ▲미성년자 ▲상습 분실자 ▲관용·긴급여권 신청자 ▲로마자 성명 변경 희망자 등은 온라인 신청이 불가하다.
구는 여권 신청 관련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여권 안내 큐알코드(QR코드)도 제공하고 있다. 강북구청 홈페이지 하단 알림 배너를 통해 접속하면 ▲여권 신청서 작성 예시 ▲사진 규정 ▲온라인·방문 신청 방법 ▲온라인 신청을 위한 인증서 발급 방법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최근 임시청사로 이전한 강북구 여권민원실(덕릉로 138, 창강빌딩 1층) 위치 안내도 제공한다.
아울러 매주 목요일 20시까지 야간민원실을 운영해, 평일 일과 중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도 편리하게 여권 신청 및 수령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온라인 여권 재발급 서비스는 주민들의 방문 부담을 줄이고 행정 효율성을 높이는 생활밀착형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구민 편의를 최우선에 두고 디지털 기반 행정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고 관리자
기자
헤드라인 뉴스
-
마포구, 부산 청년작가 전시회 개최…청년문화 교류의 장 마련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자매도시 부산 남구와의 청년 문화예술 교류를 위해 레드로드 예술실험센터에서 ‘부산신진청년작가 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9월 청년의 날을 기념해 서울청년센터 마포와 부산 남구 청년창조발전소가 공동으로 기획했으며, 오는 13일까지 진행된다. 전시는 청년예술가들의 개성과 상상력이 담긴 작품을 통해 두 도시 청년들이 소통하고
-
파주시의회, 전 의원 대상 반부패·청렴 교육 실시
파주시의회(의장 박대성)는 의회 전 의원과 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반부패·청렴 교육을 실시하며 청렴한 의정활동 실천과 조직문화 개선에 나섰다. 이번 교육은 9월 10일 의회 세미나실에서 진행되었으며, 박기경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청렴강사를 초빙해 ‘지방의회 청렴윤리 향상을 위한 반부패·청렴 정책’을 주제로 사례 중심 강의를 진행했다. 단순 이론에
-
동작구, 전국 최초 다자녀 가구 재산세 전액 감면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다자녀 양육 가구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재산세(본세) 전액 감면 제도를 도입한다. 이번 감면 제도는 「서울특별시 동작구 구세 감면 조례」 개정안 공포 후 9월 18일부터 시행된다. 대상은 과세 기준일인 6월 1일 현재 동작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미성년 자녀 3명 이상을
-
양주시, 9월 15일부터 ‘체육인 기회소득’ 신청 접수
양주시가 관내 체육인을 대상으로 ‘2025년 경기도 체육인 기회소득’ 신청을 접수하며 체육활동 지속과 사회적 가치 확산을 지원한다. ‘체육인 기회소득’은 체육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체육인에게 정당한 보상을 제공하고, 안정적인 체육활동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경기도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신청 접수 기간은 9월 15일부터 11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