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은평구가 ‘2025 서울 서북 4구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를 열어 구직자와 기업이 시공간 제약 없이 만날 수 있는 채용의 장을 마련했다.
은평구, 서울 서북 4구와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 개최.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오는 22일부터 다음 달 24일까지 ‘2025 서울 서북 4구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은평구, 용산구, 마포구, 서대문구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서울서부고용노동지청이 함께한다.
박람회는 온라인 전용 누리집을 통해 진행되며, 구직자는 접속만으로 다양한 기업의 채용 공고를 확인할 수 있다. 기업은 구인 정보를 쉽게 홍보할 수 있어 시공간 제약 없는 맞춤형 채용이 가능하다.
은평구는 인근 지자체와 협력해 5년째 온라인 박람회를 이어오고 있으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역 주민들의 취업 기회를 넓히는 데 힘을 쏟고 있다.
올해 박람회는 서울 소재 기업 채용 정보를 모은 채용관을 비롯해 취업 성공 콘텐츠, 최신 채용 동향, 홍보관 등을 운영한다.
또한 온라인 인성검사,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샘플 제공, 무료 자기소개서 컨설팅, 이력서 사진 수정 등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취업 준비생들의 편의를 높일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와 기업은 전용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박람회 운영사무국(02-2186-9162)에 문의하면 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일자리는 개인의 꿈을 실현하고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하게 만드는 원동력”이라며 “구직자 여러분은 새로운 도전의 기회를 만나고, 기업들은 인재를 채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고 관리자
기자
헤드라인 뉴스
-
마포구, 부산 청년작가 전시회 개최…청년문화 교류의 장 마련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자매도시 부산 남구와의 청년 문화예술 교류를 위해 레드로드 예술실험센터에서 ‘부산신진청년작가 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9월 청년의 날을 기념해 서울청년센터 마포와 부산 남구 청년창조발전소가 공동으로 기획했으며, 오는 13일까지 진행된다. 전시는 청년예술가들의 개성과 상상력이 담긴 작품을 통해 두 도시 청년들이 소통하고
-
파주시의회, 전 의원 대상 반부패·청렴 교육 실시
파주시의회(의장 박대성)는 의회 전 의원과 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반부패·청렴 교육을 실시하며 청렴한 의정활동 실천과 조직문화 개선에 나섰다. 이번 교육은 9월 10일 의회 세미나실에서 진행되었으며, 박기경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청렴강사를 초빙해 ‘지방의회 청렴윤리 향상을 위한 반부패·청렴 정책’을 주제로 사례 중심 강의를 진행했다. 단순 이론에
-
동작구, 전국 최초 다자녀 가구 재산세 전액 감면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다자녀 양육 가구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재산세(본세) 전액 감면 제도를 도입한다. 이번 감면 제도는 「서울특별시 동작구 구세 감면 조례」 개정안 공포 후 9월 18일부터 시행된다. 대상은 과세 기준일인 6월 1일 현재 동작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미성년 자녀 3명 이상을
-
양주시, 9월 15일부터 ‘체육인 기회소득’ 신청 접수
양주시가 관내 체육인을 대상으로 ‘2025년 경기도 체육인 기회소득’ 신청을 접수하며 체육활동 지속과 사회적 가치 확산을 지원한다. ‘체육인 기회소득’은 체육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체육인에게 정당한 보상을 제공하고, 안정적인 체육활동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경기도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신청 접수 기간은 9월 15일부터 11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