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는 겨울방학 기간 청년 행정체험 사업 참여자를 모집해 청년에게 행정 업무 경험 기회를 제공한다.
구로구 2026년 겨울방학 청년 행정체험 사업 홍보 포스터.구로구(구청장 장인홍)는 2026년 겨울방학을 맞아 청년 행정체험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19세 이상 29세 이하 청년을 대상으로 구정 업무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직업 탐구와 자기 계발의 기회를 제공한다. 참여를 위해서는 2025년 12월 1일 기준 구로구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어야 한다.
구는 총 140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사회적 취약계층과 국가보훈대상 등 35명을 우선 선발한다. 다만 2025년 여름방학 청년 행정체험 사업 참여자는 모집 대상에서 제외된다.
선정된 청년들은 사회복지시설 프로그램 진행 보조, 자료 제작, 민원 안내 등 행정 지원 업무를 맡으며 종합사회복지관, 지역아동센터, 보건소, 동주민센터 등에서 근무하게 된다.
접수는 12월 1일부터 5일까지 구로구청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모집 분야별 전산추첨은 12월 17일 실시되며, 최종 선발 결과는 오후 6시에 구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참여 청년은 2026년 1월 12일부터 2월 6일까지 하루 4시간, 주 5일 근무하며, 만근 시 2026년 구로구 생활임금이 적용돼 세전 약 116만원을 받게 된다.
구로구 관계자는 “이번 청년 행정체험 사업을 통해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이 사회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돼 뜻깊다”며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고 관리자
기자
헤드라인 뉴스
-
마포구, 부산 청년작가 전시회 개최…청년문화 교류의 장 마련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자매도시 부산 남구와의 청년 문화예술 교류를 위해 레드로드 예술실험센터에서 ‘부산신진청년작가 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9월 청년의 날을 기념해 서울청년센터 마포와 부산 남구 청년창조발전소가 공동으로 기획했으며, 오는 13일까지 진행된다. 전시는 청년예술가들의 개성과 상상력이 담긴 작품을 통해 두 도시 청년들이 소통하고
-
파주시의회, 전 의원 대상 반부패·청렴 교육 실시
파주시의회(의장 박대성)는 의회 전 의원과 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반부패·청렴 교육을 실시하며 청렴한 의정활동 실천과 조직문화 개선에 나섰다. 이번 교육은 9월 10일 의회 세미나실에서 진행되었으며, 박기경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청렴강사를 초빙해 ‘지방의회 청렴윤리 향상을 위한 반부패·청렴 정책’을 주제로 사례 중심 강의를 진행했다. 단순 이론에
-
동작구, 전국 최초 다자녀 가구 재산세 전액 감면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다자녀 양육 가구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재산세(본세) 전액 감면 제도를 도입한다. 이번 감면 제도는 「서울특별시 동작구 구세 감면 조례」 개정안 공포 후 9월 18일부터 시행된다. 대상은 과세 기준일인 6월 1일 현재 동작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미성년 자녀 3명 이상을
-
양주시, 9월 15일부터 ‘체육인 기회소득’ 신청 접수
양주시가 관내 체육인을 대상으로 ‘2025년 경기도 체육인 기회소득’ 신청을 접수하며 체육활동 지속과 사회적 가치 확산을 지원한다. ‘체육인 기회소득’은 체육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체육인에게 정당한 보상을 제공하고, 안정적인 체육활동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경기도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신청 접수 기간은 9월 15일부터 11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