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이 오는 10월 18일 반려견과 함께하는 특별 프로그램 ‘댕댕이와 함께 미술관 산책’을 개최한다.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반려견과 함께하는 댕댕이와 함께 미술관 산책 개최.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해 처음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던 행사로, 미술관 야외 공간을 반려견에게 개방해 예술과 자연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올해는 한층 더 다채로운 체험이 추가돼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하루를 선사할 예정이다.
행사에서는 반려견 놀이터 체험, 보행교정, 도그 요가·마사지 등 반려견과 보호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여기에 전문 수의사와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와 예술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돼 문화와 실용성을 동시에 갖춘 행사로 꾸려졌다.
특히 미술창작스튜디오 8기 입주작가 안준영과 함께하는 예술 워크숍 「우리 댕댕이, 우리의 행운」은 반려견과 보호자가 함께하는 창작 활동으로 의미를 더한다.
또 N동물의료센터 김태민 내과 과장과 최진성 외과 과장이 진행하는 강연 <반려동물 100세 시대>는 반려견 건강 관리와 장수 비결을 주제로 마련돼 관심을 모을 전망이다.
참여를 원하는 관람객은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하면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미술관 관람료는 별도다.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관계자는 “작년의 긍정적인 반응을 바탕으로 올해는 더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반려견과 함께 미술관에서 보내는 특별한 하루를 통해 시민들에게 문화예술과 치유의 시간을 선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미술관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031-8082-4244, 4245)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고 관리자
기자
헤드라인 뉴스
-
마포구, 부산 청년작가 전시회 개최…청년문화 교류의 장 마련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자매도시 부산 남구와의 청년 문화예술 교류를 위해 레드로드 예술실험센터에서 ‘부산신진청년작가 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9월 청년의 날을 기념해 서울청년센터 마포와 부산 남구 청년창조발전소가 공동으로 기획했으며, 오는 13일까지 진행된다. 전시는 청년예술가들의 개성과 상상력이 담긴 작품을 통해 두 도시 청년들이 소통하고
-
파주시의회, 전 의원 대상 반부패·청렴 교육 실시
파주시의회(의장 박대성)는 의회 전 의원과 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반부패·청렴 교육을 실시하며 청렴한 의정활동 실천과 조직문화 개선에 나섰다. 이번 교육은 9월 10일 의회 세미나실에서 진행되었으며, 박기경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청렴강사를 초빙해 ‘지방의회 청렴윤리 향상을 위한 반부패·청렴 정책’을 주제로 사례 중심 강의를 진행했다. 단순 이론에
-
동작구, 전국 최초 다자녀 가구 재산세 전액 감면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다자녀 양육 가구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재산세(본세) 전액 감면 제도를 도입한다. 이번 감면 제도는 「서울특별시 동작구 구세 감면 조례」 개정안 공포 후 9월 18일부터 시행된다. 대상은 과세 기준일인 6월 1일 현재 동작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미성년 자녀 3명 이상을
-
양주시, 9월 15일부터 ‘체육인 기회소득’ 신청 접수
양주시가 관내 체육인을 대상으로 ‘2025년 경기도 체육인 기회소득’ 신청을 접수하며 체육활동 지속과 사회적 가치 확산을 지원한다. ‘체육인 기회소득’은 체육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체육인에게 정당한 보상을 제공하고, 안정적인 체육활동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경기도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신청 접수 기간은 9월 15일부터 11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