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새마을부녀회가 김장 김치 5톤을 저소득 가정 500세대에 전달하며 지역 나눔을 실천했다.
중구새마을부녀회 김장행사 단체사진.중구새마을부녀회(회장 이수자)는 지난 12일 중구 구민회관에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개최하고, 정성껏 담근 김치 5톤을 지역 내 저소득 가정 500세대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회원과 봉사자 약 70명이 참여해 양념 준비와 김치 속 버무리기 등 분주하게 활동하며 이웃에게 따뜻한 겨울나기를 선사했다.
이수자 회장은 “회원들과 봉사자들의 온정으로 올해도 김장 나눔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정성을 담아 준비한 김치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중구새마을부녀회는 매년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비롯해 △독거 어르신 보양식 나눔 △저소득 가정 밑반찬 지원 △플리마켓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온기를 불어넣고 있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올해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랑과 정성을 담아 김장 나눔을 실천해 주신 부녀회와 봉사자들께 감사드린다”며 “중구도 소외되는 주민이 없도록 세심히 살피며 나눔과 배려 문화를 지속적으로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최고 관리자
기자
헤드라인 뉴스
-
마포구, 부산 청년작가 전시회 개최…청년문화 교류의 장 마련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자매도시 부산 남구와의 청년 문화예술 교류를 위해 레드로드 예술실험센터에서 ‘부산신진청년작가 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9월 청년의 날을 기념해 서울청년센터 마포와 부산 남구 청년창조발전소가 공동으로 기획했으며, 오는 13일까지 진행된다. 전시는 청년예술가들의 개성과 상상력이 담긴 작품을 통해 두 도시 청년들이 소통하고
-
파주시의회, 전 의원 대상 반부패·청렴 교육 실시
파주시의회(의장 박대성)는 의회 전 의원과 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반부패·청렴 교육을 실시하며 청렴한 의정활동 실천과 조직문화 개선에 나섰다. 이번 교육은 9월 10일 의회 세미나실에서 진행되었으며, 박기경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청렴강사를 초빙해 ‘지방의회 청렴윤리 향상을 위한 반부패·청렴 정책’을 주제로 사례 중심 강의를 진행했다. 단순 이론에
-
동작구, 전국 최초 다자녀 가구 재산세 전액 감면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다자녀 양육 가구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재산세(본세) 전액 감면 제도를 도입한다. 이번 감면 제도는 「서울특별시 동작구 구세 감면 조례」 개정안 공포 후 9월 18일부터 시행된다. 대상은 과세 기준일인 6월 1일 현재 동작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미성년 자녀 3명 이상을
-
양주시, 9월 15일부터 ‘체육인 기회소득’ 신청 접수
양주시가 관내 체육인을 대상으로 ‘2025년 경기도 체육인 기회소득’ 신청을 접수하며 체육활동 지속과 사회적 가치 확산을 지원한다. ‘체육인 기회소득’은 체육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체육인에게 정당한 보상을 제공하고, 안정적인 체육활동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경기도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신청 접수 기간은 9월 15일부터 11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