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초 청년친화도시인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청년층을 대상으로 이커머스 분야의 핵심 기술을 배울 수 있는 '라이브커머스 크리에이터(쇼플루언서) 양성 과정'을 오는 11월 12일부터 신림동 쓰리룸(관악청년문화공간)에서 운영한다.
관악구, 11월부터 '라이브커머스 전문가' 키운다
이번 교육은 라이브커머스 방송과 스마트스토어 운영 등 온라인 유통·판매 분야에 관심 있는 청년들에게 실무 중심의 교육 기회를 제공해, 청년들의 취·창업 역량 강화와 경제적 자립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2,000회 이상 방송 경험을 보유한 현업 전문가들이 실무 중심의 맞춤형 교육을 제공해, 청년들이 현장감 있는 역량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교육 기간은 11월 12일부터 12월 6일까지이며, 입문·심화 각 5회, 총 10회 과정이다. 참여 청년들은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며 실제 라이브 방송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교육 프로그램이 구성돼 있다.
입문 과정은 ▲라이브커머스 수익창출노하우 ▲방송스피티, 보이스 트레이닝, 세일즈 PT스킬 ▲인공지능(AI) 활용 방송기획 ▲홈비디오 셀프 VMD 연출, 장비세팅 및 송출 시뮬레이션 ▲모의방송 촬영 등의 교육이 진행된다.
심화 과정은 ▲라이브커머스 그룹 실습 및 개별 집중 트레이닝(2회) ▲현직 쇼호스트 협업으로 네이버&GRIP 라이브 실전 방송 송출 지원(3회) 등 실제 방송 실습 중심으로 운영한다.
출석률 70% 이상일 경우에는 '라이브커머스 크리에이터 과정' 수료증이 수여된다. 또한, 입문 과정 수료 후 심화 과정을 이수한 청년에게는 80만 원 상당의 '라이브커머스 크리에이터 1급' 자격증 응시 비용(1급 유료 과정 60만 원, 응시료 10만 원, 자격증 발급비 10만 원)이 전액 면제돼, 응시 기회가 무료로 제공된다. 우수 교육생에게는 라이브커머스 운영 에이전시 소속 쇼호스트로의 채용 기회도 주어진다.
현재 참여자를 모집 중이며, 입문 과정은 30명, 심화 과정은 2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구는 관악구 거주자 및 관악구 소재 사업자를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수강료는 전액 무료이다.
최종 선발자는 입문 과정은 11월 7일(금) 이후, 심화 과정은 11월 25일(화) 이후 개별 문자로 통보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홍보 포스터 내 QR코드 또는 관악구청 홈페이지(참여/예약▷참여신청▷강좌/행사예약)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이 이커머스 분야에 자신감을 가지고 도전할 수 있도록 돕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춘 라이브커머스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라며, "청년들이 디지털 경제에 적극 참여하고 경제적 자립을 이룰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교육 관련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청 청년정책과 청년일자리팀(02-879-5931)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고 관리자
기자
헤드라인 뉴스
-
마포구, 부산 청년작가 전시회 개최…청년문화 교류의 장 마련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자매도시 부산 남구와의 청년 문화예술 교류를 위해 레드로드 예술실험센터에서 ‘부산신진청년작가 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9월 청년의 날을 기념해 서울청년센터 마포와 부산 남구 청년창조발전소가 공동으로 기획했으며, 오는 13일까지 진행된다. 전시는 청년예술가들의 개성과 상상력이 담긴 작품을 통해 두 도시 청년들이 소통하고
-
파주시의회, 전 의원 대상 반부패·청렴 교육 실시
파주시의회(의장 박대성)는 의회 전 의원과 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반부패·청렴 교육을 실시하며 청렴한 의정활동 실천과 조직문화 개선에 나섰다. 이번 교육은 9월 10일 의회 세미나실에서 진행되었으며, 박기경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청렴강사를 초빙해 ‘지방의회 청렴윤리 향상을 위한 반부패·청렴 정책’을 주제로 사례 중심 강의를 진행했다. 단순 이론에
-
동작구, 전국 최초 다자녀 가구 재산세 전액 감면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다자녀 양육 가구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재산세(본세) 전액 감면 제도를 도입한다. 이번 감면 제도는 「서울특별시 동작구 구세 감면 조례」 개정안 공포 후 9월 18일부터 시행된다. 대상은 과세 기준일인 6월 1일 현재 동작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미성년 자녀 3명 이상을
-
양주시, 9월 15일부터 ‘체육인 기회소득’ 신청 접수
양주시가 관내 체육인을 대상으로 ‘2025년 경기도 체육인 기회소득’ 신청을 접수하며 체육활동 지속과 사회적 가치 확산을 지원한다. ‘체육인 기회소득’은 체육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체육인에게 정당한 보상을 제공하고, 안정적인 체육활동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경기도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신청 접수 기간은 9월 15일부터 11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