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보건소 건강증진과는 9월 4일부터 11월 13일까지 매주 목요일 재가암환자 등록자를 대상으로 ‘마음튼튼 힐링교실’을 운영한다.
02-여주시보건소, 하반기 재가암환자관리 마음튼튼 힐링교실 운영.
이번 하반기 프로그램은 암 환자의 심리적 안정과 신체 건강 증진을 위해 마련됐으며, 컬러테라피, 영양교육, 만성질환 교육, 자조 모임을 위한 나들이, 운동 교실 등으로 구성됐다.
첫 일정으로 진행된 컬러테라피 교육은 제이앤리더십 예술심리연구소 재니진 대표의 강의로 4일 이뤄졌다.
참가자들은 색채 심리 이론을 배우고 아로마 오일 향을 맡으며 색칠하기 활동을 통해 자신만의 치유 색을 찾았다. 이를 통해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고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 중 한 명은 “치료 과정에서 힘들었던 마음이 밝아졌고, 아로마 향과 색을 통해 스스로를 위로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여주시보건소는 앞으로도 재가암환자의 심리적 회복과 생활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관련 사항은 건강증진과 방문보건팀(☎031-887-3754)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고 관리자
기자
헤드라인 뉴스
-
마포구, 부산 청년작가 전시회 개최…청년문화 교류의 장 마련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자매도시 부산 남구와의 청년 문화예술 교류를 위해 레드로드 예술실험센터에서 ‘부산신진청년작가 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9월 청년의 날을 기념해 서울청년센터 마포와 부산 남구 청년창조발전소가 공동으로 기획했으며, 오는 13일까지 진행된다. 전시는 청년예술가들의 개성과 상상력이 담긴 작품을 통해 두 도시 청년들이 소통하고
-
파주시의회, 전 의원 대상 반부패·청렴 교육 실시
파주시의회(의장 박대성)는 의회 전 의원과 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반부패·청렴 교육을 실시하며 청렴한 의정활동 실천과 조직문화 개선에 나섰다. 이번 교육은 9월 10일 의회 세미나실에서 진행되었으며, 박기경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청렴강사를 초빙해 ‘지방의회 청렴윤리 향상을 위한 반부패·청렴 정책’을 주제로 사례 중심 강의를 진행했다. 단순 이론에
-
동작구, 전국 최초 다자녀 가구 재산세 전액 감면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다자녀 양육 가구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재산세(본세) 전액 감면 제도를 도입한다. 이번 감면 제도는 「서울특별시 동작구 구세 감면 조례」 개정안 공포 후 9월 18일부터 시행된다. 대상은 과세 기준일인 6월 1일 현재 동작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미성년 자녀 3명 이상을
-
양주시, 9월 15일부터 ‘체육인 기회소득’ 신청 접수
양주시가 관내 체육인을 대상으로 ‘2025년 경기도 체육인 기회소득’ 신청을 접수하며 체육활동 지속과 사회적 가치 확산을 지원한다. ‘체육인 기회소득’은 체육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체육인에게 정당한 보상을 제공하고, 안정적인 체육활동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경기도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신청 접수 기간은 9월 15일부터 11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