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수질오염사고 대비 시·구 합동 방제 훈련 실시

네버뉴스 기자

등록 2026-06-26 15:26

연수구, 수질오염사고 대비 시·구 합동 방제 훈련 실시연수구, 수질오염사고 대비 시·구 합동 방제 훈련 실시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23일 승기천에서 인천시청 및 연수구 공무원, 민간환경감시단 등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수질오염사고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한 '시·구 합동 방제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방제훈련은 주민들에게 더욱 안전하고 건강한 하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하절기 집중호우 기간에 발생할 수 있는 수질오염사고를 가정해 사고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연수교에서 탱크로리 차량이 전복돼 경유 500L가 유출되고, 하천으로 유입되며 물고기가 폐사하는 상황을 가상으로 설정해 훈련이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초등 대응 능력 향상을 위해 실전처럼 수행했다.


훈련은 사고 발생 후 신속한 신고와 상황 전파를 시작으로, 수질오염사고 방제 복구반 긴급 투입, 오일펜스 설치 등 유류제거 작업, 수질오염 범위 확인을 위한 수질조사 등의 순으로 실시됐다. 특히 실제 수질오염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응과 단계별 역할을 숙지하는 데 중점을 뒀다.


연수구 관계자는 "승기천 수질오염사고에 대한 철저한 대비를 통해 깨끗하고 청정한 승기천 환경을 지키기 위해 더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네버뉴스

네버뉴스

기자

발행일자2026-06-27

© 세상에 없던 뉴스 - 네버뉴스 All rights reserved.

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